::: 하우스인포 :::

이용약관

홈 > 고객센터 > 고객센터
이용약관위로이동하기 
【 제 1 장 총칙 】

제 1 조(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 이라 합니다)은 하우스인포(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용고객 또는 회원이 PC나 각종 단말기,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를 의미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약관의 효력 및 범위)
1. 본 약관은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 내에 게시하며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전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가입한 유료서비스 이용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시점을 기준으로 제14조, 제16조에 따라 환불합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조(용어의 정의)
1. 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와 비밀번호을 발급 받은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2. 회원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기재을 요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3. 이용고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4. ID(고유번호):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또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회원정보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포인트(또는 마일리지): 회사가 서비스의 원할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재산적가치 및 환가성 없는 무형의 도구를 말합니다.
7. 게시물: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9. 이용료 : 회원 등록 후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납입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제 4 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


제 5 조(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를 선택하고,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이용신청)
1.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등(이하 "실명"이라 합니다)을 제공하여야 하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부정한 이용신청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인증 및 회원의 실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주민등록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회사는 제 5조에 의한 이용자의 신청이 있을 경우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사유가 없고,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한 순서에 따라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제 8 조(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1. 이용계약의 유보
가.서비스 설비 용량이 부족하거나, 기술적이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나.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이용계약 거절
가.비실명으로 이용 신청한 경우.
나.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 신청한 경우.
다.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라.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3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바.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사.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


제 9 조 (서비스 종류)
회사는 법원 부동산 경매정보를 중심으로 유료 및 공익 서비스 등 필요한 제반사항을 회사가 정하여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한다. 단,시스템 점검이나 보수가 있을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전달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나.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ID가 타 회원과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라.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다.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제휴업체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마.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개별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고, 설비에 장애가 발생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된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시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그 종류 및 요금 등을 온라인으로 공지합니다.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 외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체의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컨텐츠】


제 14 조 (컨텐츠 서비스)
1. 회사는 유료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이용기한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이용기한은 각 유료컨텐츠 서비스 세부이용지침에서 정하거나 각 유료컨텐츠 서비스 결제화면 등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원은 유료컨텐츠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각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에서 공지하는 컨텐츠 서비스 이용 PC나 단말기의 사양, 유ㆍ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유료컨텐츠 서비스 이용기간동안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유료컨텐츠 서비스 이용잔여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동일ㆍ유사한 컨텐츠를 제공하거나 다음과 같이 보상합니다.
가.3일 이상 서비스 중지/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 서비스 중지 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회원은 위약금 없이 잔여기간의 이용요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나.연속해서 4시간 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가 중지되었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기한을 보상합니다.
다.서비스중지 장애시간은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회사의 사전공지가 있거나 천재지변, 소비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장애 발생 시에는 서비스중지 장애시간에서 제외됩니다.

제 15 조 (문자서비스(SMS,MMS)) 1. 문자서비스 내용에 대한 책임은 이를 사용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3항에 의거, 회사가 제공 하는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3. 스팸 문자서비스의 정의는 아래와 같으며 스팸 문자서비스를 보냄으로써 따르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을 위반한 경우 문자서비스
나.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타인에게 전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문자서비스
다. 공공질서 내지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문자서비스
라. 회사의 이용약관에 반하는 문자서비스

제 16 조 (이용요금의 환불)
1.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잔여기간에 대하여 환불할 수 있으며, 서비스별 최소단위의 이용 기한에 대한 금액을 기준으로 환불금액을 공제합니다.
2. 환불 시에는 환불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합니다.
3.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은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환불할 수 없습니다.
가.오프라인 또는 기타 홈페이지 활동 등으로 무료로 지급받은 경우
나.이벤트를 통한 당첨 또는 참여로 지급받은 경우
다.할인이벤트 또는 행사를 통하여 구매한 경우.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메일, SMS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다.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라.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회사가 정한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바.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사.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아.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자.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차.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가.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나.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게시물을 복제ㆍ전송ㆍ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ㆍ전송ㆍ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다.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 또는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개별서비스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 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 간에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자가 전체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 된 날로부터 계산하여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는 이용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 배상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0 조 (포인트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를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원인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 또는 소멸시효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중개)
1. 서비스로부터 연결(링크)된 쇼핑몰(유료 컨텐츠 제공업체 포함. 이하 같습니다)들은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 쇼핑몰들로서 회사는 단지 제휴 쇼핑몰들과의 연결(링크)만을 제공할 뿐이며, 쇼핑몰의 운영 및 관리, 물품(컨텐츠 포함. 이하 같습니다)의 판매, 배송 및 환불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 쇼핑몰들이 부담하고, 회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제휴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약관, 구매절차, 대금결제, 배송, 반품, 교환 등 물품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절차는 제휴 쇼핑몰의 절차에 따라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물품구매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제휴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제휴 쇼핑몰에 제공한 회원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번호 등)등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쇼핑몰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3)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 2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또는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7. 회원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받은 ID를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거나 회사의 별도 승인을 받아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사가 발급한 또는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고객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지합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 26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등에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7 조 (손해 배상)
1)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9 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09년 10월 30일부터 적용되며, 2005년 8월 15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2.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공고일자 : 2009년 10월 23일
시행일자 : 2009년 10월 30일
서비스정책위로이동하기 
【 제 1 장 총칙 】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하우스인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정보서비스(:www.houseinfo.co.kr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이용에 필요한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약관의 효력 및 범위)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에 가입함과 동시에 효력을 발생한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 내에 게시하며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공지한다.
3. 변경된 약관은 위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한다.

제 3 조(용어의 정의)
1.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등록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이용자 번호를 부여 받은자.
2. 이용자 번호(ID)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 등록시 이용자의 선택에 의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이용료 : 회원 등록 후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납입하는 요금.

【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

제 4 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의 회원등록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에 의하여 성립한다.

제 5 조(이용신청)
1. 회원등록은 인터넷 상에서 http://www.houseinfo.co.kr로 접속 신청하거나, 전화, FAX등으로 신청한다.
2. 이용신청자가 미성년자 혹은 서비스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
회사는 제 5조에 의한 이용자의 신청이 있을 경우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사유가 없을 시, 지체 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제 7 조(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1. 이용계약의 유보
가.서비스 설비 용량이 부족하거나, 기술적이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나.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이용계약 거절
가.비실명으로 이용 신청한 경우.
나.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 신청한 경우.

제 8 조(계약의 해지)
1. 본인의 해지신청(전화, FAX, 서비스, 기타)
2. 회원 등록 후 1일 이내 회비를 납부하지 않을 때, 회원등록 계약기간 만료 후 1일경과 후 재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회사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

제 9 조 (서비스 종류)
회사는 법원 부동산 경매정보를 중심으로 유료 및 공익 서비스 등 필요한 제반사항을 회사가 정하여 화면을 통하여 공지한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한다. 단,시스템 점검이나 보수가 있을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전달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수령한 이용요금을 반환하지 않는다.
1. 타인의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사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6.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
7. 이용자의 의무를 태만히하여 이용자로써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고, 설비에 장애가 발생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한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된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시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그 종류 및 요금 등을 온라인으로 공지한다.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2.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등록을 한 후 1일 이내에 정한 요금을 납입하여야 한다.
3. 이용자는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 외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체의 영업 행위를 할 수 없다.
4.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14 조 (요금의 종류)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1. 무료회원 : 회원등록시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지 않음
2. 유료회원 : 회원등록 후 유료정보를 이용하기 위하여 납입하는 이용료(부가세 포함)
3. 중개업소회원 : 회원등록 후 중개업소매물 등록을 이용하기 위하여 납입하는 이용료(부가세포함)

제 15 조 (요금체계 및 계산방법)
요금의 상세내용은 이용안내에 별도 공지한다. 회원등록을 한 후 서비스를 제공한 일자가 매월 회비 납부일이 되며, 월 정산의 기준일이 된다. 해지시에는 이미 납입한 이용요금을 반환하지 않는다.

제 16 조 (요금 납입 책임자)
1. 요금납입 책임자는 서비스 이용자를 원칙으로 한다.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 납입 책임자로 할 수 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요금납입 책임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부해야 할 의무가 있다.

제 17 조 (이용요금의 연체, 미납)
1. 회사가 이용요금 납입자에게 청구한 금액을 납입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다.
2. 서비스 요금이 완납된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제 18 조 (이용요금의 청구 및 납입)
서비스 이용요금의 청구 및 납입은 온라인에 의한 방법, 신용카드 등으로 한다.

제 19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1. 이용요금 청구에 이용자의 이의가 제기된 경우에 회사는 상세한 청구 내역을 전화,FAX,E-mail 등으로 제공한다.
2.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요청(이의 신청)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조치를 한다.
가. 과다 납입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반환에 필요한 수수료는 과다 납입한 이용자가 부담한다.
나. 회사는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미수금을 재청구하며, 미수금이 완납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다. 제 2항의 규정에 의한 요금 등의 이의신청은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없다.

【제 5 장 손해배상, 부칙】

제 20 조 (손해 배상)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자가 전체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 된 날로부터 계산하여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는 이용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 배상 할 책임이 있다.

제 21 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한다.
2.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5.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6. 부동산매매(부동산 중개업소거래, 직거래)서비스 내의 거래 등으로 발생하는 분쟁은 당사자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책임을 면한다.

제 22 조 (관할 법원)
이용요금 등 서비스 이용상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 23 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및 정보통신 사업법등 관계법령과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한다.

제 24 조
개인정보보호방침
□ 총 칙
ⅰ) 하우스인포에서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ⅱ) 하우스인포에서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ⅲ) 하우스인포에서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하우스인포에서는 귀하께서 하우스인포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ⅰ) 하우스인포에서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을 위한 계약의 성립(본인식별 및 본인의사 확인 등)
- 서비스의 이행(상품배송 및 대금결제)
- 기타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ⅱ)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하우스인포에서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하우스인포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ⅰ) 하우스인포에서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ⅱ)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ⅰ)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ⅱ)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ⅰ)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등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ⅱ) 하우스인포에서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 수집시와 동등한 방법 및 절차로 행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ⅰ)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의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ⅱ)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하우스인포에서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ⅰ)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ⅱ) 하우스인포에서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ⅲ) 하우스인포에서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ⅳ)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하우스인포에서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ⅰ)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ⅱ)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하우스인포에서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귀하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하우스인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PC통신 go eprivacy)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하우스인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 명 : 정 광 천
소 속 : 웹기획팀
전화번호 : 055-276-6303
E-mail : webmaster@houseinfo.co.kr

□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ⅰ) 하우스인포에서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ⅱ)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하우스인포에서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부칙
1. (시행일)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한다.
이메일수집거부위로이동하기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① 누구든지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누구든지 제1항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③ 누구든지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면서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전문개정 2008.6.13] (출처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09637호 2009.04.22 )
개인정보취급방침위로이동하기 
개인정보취급방침
하우스인포(이하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이란, 하우스인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이용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회원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하우스인포에서는 철저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명시합니다. -본 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사이트 방문(http://www.houseinfo.co.kr) 시에 이점 수시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항목 : 이름 , 주민등록번호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사명,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직책,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②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가입 의사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 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o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oo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성 명 : 정 광 천
소 속 : 웹기획팀
전화번호 : 055-276-6303
e-mail : webmaster@houseinfo.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